# 후기 #

카쉐어링 행복카 사용기

국철 2018. 3. 23. 14:17
반응형


요새는 세상이 참 좋아졌어요
내 차가 없어도 필요시에 쓴만큼 내고 타는 카쉐어링이 참 잘되어있죠

예전엔 그린카.쏘카. 이렇게 있던거 같은데
LH에서도 행복카 라는 카쉐어링 서비스를 주민들을위해 시행하고 있죠

저희 단지에도 행복카가 있는데요
오늘은 행복카 사용기에 대해 적어보려고 해요



우선 행복카에 회원가입을 하신뒤에 어플을 설치합니다
그린카나 쏘카는 회원가입을하면 카드가 오는데
그 카드로 문을 열고 닫을때 쓰기도 해요


​​​​​

이렇게 어플자체로도 차 문을 열고 닫는 기능은 있습니다만
네트워크가 불안정할 시에는 작동오류가 있을수도 있고 반응이 조금 느리기 때문에 행복카는 티머니 카드를 사용할수 있어요
가지고 계신 티머니 카드를 등록하시면 됩니당


2시간정도 빌릴예정인대 평일엔 이런 쿠폰들도 있어요
쿠폰을 다운받으셔서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좋아요!
아! 정액제도 있는데 자주 많이 타시는분은 정액제로 이용하셔도 좋겠네요


​​​​​​​​​​​​​​​​​​​​​​​​​​​​​​​​​​​​​​



원래 저희 단지에는 레이 한대뿐이였는데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아지셨는지 모닝도 한대 더 생겼네요 ㅋㅋ
예약하기에서 원하는 시간대로 예약하시면 되고
사용시간 5분전엔 문이 열려요





행복카 전용 주차자리가 있어요 거기에 얌전히 잘 주차 되어있네요




사용하시기 전
차 상태를 훑어보셔야해요
문제가 있는곳은 미리미리 사진을 찍어 행복카 어플에서
파손신고를 해야합니당! 이건 꼭 하셔야해요
내가 파손하지 않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신고하는거죠



어플키 대신 티머니 카드로 문을 열어봅니당

이번에도 알차게 잘 사용했어요
대여비 따로 주유비따로예요
대여비는 모닝 2시간 쿠폰 사용 기준으로
6370원
주유비는 왕복 25km이용해서 4000원
(모닝 1km당 160원 . 레이 1km당 170원)

총 10370원 으로 결제했네요 ㅋㅋ
택시비 보다 저렴해서 종종 이용하고있어요


예약하고 3시간전까지만 취소하면 패널티도 따로 없고
필요시에 종종 이용하기 편리해요

LH 단지마다 모두 있진 않겠지만
근처에 있으시다면 필요시에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