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리 #

2017 년 초복 , 중복 , 말복 및 압력밥솥 백숙(삼계탕) 만드는 방법

국철 2017. 7. 3. 08:31
반응형

2017년 하지 이후 제 3경 일을 초복이라 하는데 대략 7월 11일 부터 7월 19일 사이에 온다고 합니다.

중복은 하지 이후 제 4경 일을 말합니다.

말복은 삼복 가운데 마지막에 드는 복날 입니다.

복 또는 경은 더운 시기를 나타낸다고 하네요.


이번 초복은 7월 12일!!

중복은 7월 22일!!

말복은 8월 11일!!


더운날이 다가오니..백숙이 땡기기 시작하네요 ㅎ

그래서 어제 초복은 아니지만 주말에 비도오고 해서 백숙을 해 먹었습니다.

그냥 냄비에 끓여먹는것도 좋지만

그래도 압렵밥솥에 끓이는 백숙만큼 맛있는 백숙이 없는것 같아요 ㅎ

백숙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 합니다.


준비물은 생닭 , 삼계탕 재료 (정육점에서 닭 사면 그냥 주기도 하고 얼마 안되는 가격으로 판매도 합니다.)

마늘(많이 넣을 수록 맛있습니다. 저는..) 파 , 밤 , 대추 등등..

우선 생닭의 기름재거..(정육점에서 다 해줍니다..ㅎㅎ)

그리고 압력밥솥에 닭을 넣고 물은 2/3 정도만 넣고 온갖 재료를 넣고 끓이시면 됩니다.

쌘 불에 10분정도 끓이고 약 불에 20분 정도 끓이니 너무 퍼지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뼈와 살이 완전히 떨어질 정도가 좋으신 분들은 약불에서 조금더 끓이셔도 됩니다.


저희는 백숙을 다 먹고난 후 남은 국물에 찹쌀을 넣어서 닭죽까지 먹었네요 ㅎ





반응형